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모모랜드 뿜뿜 표절 논란

♡ 이벤트 담당자 ♡ 2018. 4. 13. 21:46

요즘 핫한 대세 걸그룹 중 하나인 모모랜드 관련 내용입니다. 모모랜드의 인기와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켜 준 히트곡 뿜뿜이 표절 논란에 휩싸였는데요. 러시아에서 활동중인 세레브로(Serebro) 의 MIMIMI 를 표절했다는 주장이 여러군데서 나오는 상황입니다.



이에 대응하여 뿜뿜을 작곡한 신사동 호랭이, 범이 냥이의 반박이 있었는데요. "장르적 유사성이나 기타리프로 인해 도입부분의 멜로디가 유사하다고 느껴질수 있으나 전체적인 멜로디의 구성 및 코드 진행은 엄연히 다르다" 라고 해명했습니다. 



한편 세레브로(Serebro) 측은 그들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게시물에서 "세계가 러시아를 공격하지만 세계는 점점 우리를 미끼로 쓰고 있다" 는 글과 함께 모모랜드의 뿜뿜 뮤직비디오를 게재해는데요... 이는 결국 모모랜드가 자신들의 MIMIMI 곡을 표절했다고 주장한 것입니다.  





모모랜드의 뿜뿜과 세레브로(Serebro) 가 부른 MIMIMI 를 모두 들어본 사람들 반응은 두 노래가 너무 비슷하고 완전 빼빡이다란 의견이 많았는데요. 특히 도입부의 기타리프도 그렇고 후렴구의 사운드도 그렇고 무엇보다 모모랜드의 38초부터의 verse 와 세레브로의 60초부터 verse 가 완전 동일하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습니다.




모모랜드는 연습생 시절부터 낸시와 연우의 예쁜 외모와 비율 좋은 몸매로 큰 화제였었는데요 이와 같은 표절 논란으로 인해 혹시라도 활동이 위축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곤 합니다.



모모랜드가 표절 논란을 딛고 앞으로도 더욱 더 주목받는 대중적인 스타가 될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켜봐주었음 합니다. 모모랜드 화이팅 !!!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