리스팩트는 영어 단어 'respect'를 그대로 쓴 것으로 뜻도 동일 합니다. 존경, 존중, 존경하다, 존중하다 라는 의미가 있는데요 힙합씬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의미로 쓰는 것이 보편화 되어 보통 어떤사람이 어떤 행동이나 말을 했을 때 상대방이 그것을 인정해 줄 때 리스팩트라는 말로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^^
원래의 영어 뜻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것 인데요 힙합의 인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 보니 보편화가 된 것 같은데요 힙합의 선풍적인 인기에 큰 공헌을 했다고 할 수 있는 '쇼미더머니'를 통해 보편화 됐다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
'쇼미더머니 시즌4'에서 박재범X로꼬 팀의 미션곡 제목이기도 했는데요 이 노래는 큰 인기를 끌어 오랫동안 차트 상위권에 머물렀습니다. 원곡인 로꼬씨의 Respect도 정말 좋습니다^^ 'Respect'는 단어 의미만으로도 정말 좋은 말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단어가 보편적으로 쓰이는 만큼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도 더 커졌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함께 듭니다!
힙합씬에서 사용하던 단어가 유행어로 번진게 '리스펙트'만은 아닌데요 도전자였던 랩퍼 원썬이 인터뷰 중 한 말에서부터 비롯된 유행어인 '짬바'가 있습니다. 인터뷰 중 자신은 경험이 많기 때문에 괜찮을 것이라는 의미로 "짬에서 나오는 바이브가 있을거예요'"라고 말했던 것에서 나온 유행어 인데요 줄여서 '짬바'라고 쓰이고 있습니다!
말 그대로 오래 해 온 경력이 느껴진다는 의미로 쓰이고 있는데요 단 한번의 인터뷰로 유행어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^^ 요즘 인터넷 상에서 많이 쓰이는 말 인데요 처음 만들어낸 원썬씨를 리스팩트 합니다!
힙합의 대중화는 물론이고 크고 작은 유행도 만들어 내고 있는 '쇼미더머니'가 곧 '쇼미더머니777'로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즌에서도 새로운 얼굴들과 아쉽게 탈락했던 도전자들, 새로운 유행어들이 많이 나오길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!